자동차 관리

트렁크 도우미 장착

수기야 2012. 11. 23. 17:26
728x90
반응형



우선 한개를 달아봤는데 문짝을 들어 올리기는 커녕, 끔적도 안합디다 ㅋㅋ
K5가 다른차에 비해 트렁크 문짝이 무거운지 모르겠습니다만,
고작 스포일러 장착과 우산하나 더 달렸을뿐인데 안열리더라구요 ㅋㅋ
한개 장착해선 힘들꺼 같습니다

저는 B형으로 구매를했구요.
트렁크 리프팅은
동호회에서 괜찮은 제품이라고, 어떤 회원님이 게시글에 올렸더라구요.
보고 나서 오호!!! 이거 괜찮타~ 시퍼
바로 독특에서 검색하여 질렀죠 ^^

제품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원리는 닫혀있을때 스프링이 늘어나 있다가
열릴때 스프링이 당겨지는 원리로 열리는 겁니다.

장착은 흠....
차량 마다 다르겠지만 K5는 걸만한곳이 많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걸만한곳이 멀어서 케이블타이를 사용해야 하더라구요.
동봉되어온 케이블타이로 하다 잘못 연결해서 끊어버리고
회사에서 몇개 가져다가 다시 연결을 했습니다.
양쪽다 케이블 타이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쨋든 K5 차량을 가지신분들은 사진을 참조하세요


참, 그리고
그냥 고리 연결만하는식의 그냥 장착만 해서는 문이 안열리더라구요.
스프링을 조금 늘려서 장착하셔야
힘을 받아 문이 완벽히 열립니다
참고하세요 ^^

닫을때는 올라갈려는 힘이 있어서 힘있게 닫아야 하구요.
장착 안했을 예전엔 아무런 힘을 안받다보니,
제 와이프가 닫을때도 범퍼 떨어질정도로 세게 닫히거든요.
범퍼 떨어질정도의 쾅쾅 닫는 그런일은 없을꺼 같네요 ^^


단점은
주행중 덜컹거리면 가끔 약간의 스프링 튕기는 소리가 좀 나긴 했는데
그닥 신경은 안쓰여지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