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일상

네일드릴 비토즈 이지프로 프라모델만들기 미세 다듬기

수기야 2023. 12. 8. 09:11
728x90
반응형

저는 밀리터리 프라모델 만들기 취미랍니다.

밀리터리 병사들 전투 장면도 리얼한 제작을 하지요.

물론 많이 만들지는 않지만 금방 순식간에 만드는 작품들이 아니기 때문에 오랜시간을 두고 간간히 취미활동 만들고 있어요.

프라모델은 군인도 만들지만 전차와 전투기를 만들기도 하지요.

밀리터리 프라모델 이란 전투기, 전차, 군인등 군대 군사적인 프라모델을 만드는것이 밀리터리 프라모델이라 해요.

프라모델 만들때 야슬질하고 사포질 한다는 소리를 들어보셨나요?

프라모델을 야슬질에 사포질을 하는 이유는 프라모델은 이렇게 모양을 본드로 부착하고 본드를 붙이면 붙인 자국이 생기는데요.

프라모델이 아닌 실물은 이러한 자국이 없지요.

줄과 사포질을 하는 이유는 프라모델은 실물 진짜처럼 만들기 위해 이러한 붙인 자국을 없애기 위함 입니다.

줄로 굵직 굵직한 붙인자국을 칼로 다듬고 줄로 갈아서 거칠어진 표면은 아주 고은 사포로 문질러 붙인 자국을 없애는 작업이죠.

이렇게 없앤 자국은 색으로 도색을 하면 붙인 흔적이 완전히 없어지고 실물처럼 디테일한 작품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비토즈 이지프로 네일드릴로 네일샵에 손톱관리 처럼 프라모델을 간단하고 견고하게 다듬을 수 있답니다.

기존에 칼로 다듬고 줄로 갈아내던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지요

네일드릴이라 하면 손톱 발톱관리 네일하시는분들이 사용을 하는 제품이라 전 손톱이 매우 짧아서 비토즈 이지프로 네일드릴을 손톱 발톱관리에 사용할 일은 없지만 프라모델 만들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드릴공구 비트와 전원케이블, 설명서가 들어 있고요.

비토즈 핸드드릴 본품이 있어요.

충전식은 아니기 때문에 뒷쪽에 유선으로 전원을 연결해야 사용할 수 있고요.

전원이 연결되면 앞쪽에 LED 램프가 들어옵니다.

스위치 상하로 회전방향 변경 및 다이얼 돌리는것으로 속도를 빠르게 느리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뚫는 용도의 전동드릴이 아니기 때문에 공구를 조여서 물리는 콜렉터 방식은 아닌 끼우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모양 공구 비트를 간단히 끼워서 사용할 수 있지요.

손톱이나 발톱관리의 네일드릴로 또는 프라모델의 다양한 모양에 따라 적합한 공구를 장착하여 표면을 갈아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공구는 동그란 사포를 끼워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공구 입니다.

손톱이나 발톱 그리고 프라모델의 표면을 갈아내고 난 후 거칠어진 표면을 부드럽게 사포질을 해야 하는데요.

사실 프라모델에는 아주 부드러운 2,000방짜리 고운 사포로 해야 하기 때문에 프라모델에는 거칠어서 사용할 수 가 없습니다.

예전에 거칠고 불균형하게 줄질이 되었것에 비해 네일드릴을 사용하면 균일하고 반듯하게 다듬을 수가 있답니다

이렇게 잘 다듬고 도색을 하면 실물같 멋진 프라모델의 작품이 나오게 됩니다.

밀리터리 군인 프라모델도 마찬가지 입니다

전투기나 전차처럼 서로 맞닿아 붙이는 작업은 없지만 프라모델 공장에서 프레스로 찍어 낼때 삐져나오는 프라스틱 찌꺼기가 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칼로 긁어내고 도색을 해야 합니다.

손톱보다 작은 부품의 작은 찌꺼기를 칼로 깍아내는것도 쉽지 않고 자칫 손을 다칠 수 있는데요.

사포질은 안하지만 군복에는 이런 자국이 없기 때문에 기존에는 칼로 긁어냈지만 네일드릴로 간단히 긁어낼 수 있답니다.

프라모델 찍어낸 자국 없이 깨끗하게 제거하고 도색을 해야 진짜 사람같이 만들 수 있답니다.

보관도 용이해서 프라모델 만들때 마다 꺼내서 사용합니다.

캠핑도 장비빨, 육아도 장비빨, 세상에 모든일이 장비가 좋으면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답니다

프라모델 만들기도 손재주가 있어야 하지만 프라모델도 장비빨 임니다.

프라모델을 취미로 하고 싶으시다면 네일드릴도 필수랍니다


프라모델 네일드릴 장비빨이지만 비쌀 필요 없습니다

비토즈면 네일드릴이면 충분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