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는 여행

우리나라 사극 드라마의 명소 한국민속촌 다녀왔어요~:D

수기야 2015. 10. 26. 14:4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가족 블로그 수기 입니다

 

주말에 한국 민속촌을 다녀왔어요

우리나라 사극 드라마의 주요 촬영지이기도 하죠

 

아들이 유치원 다닐땐 자주 갔었는데

벌써 초등학생 3학년 됬으니 4~5년만에

아들을 데리고 오랜만에 갔네요.

 

 

 

 

 

 

 

 

주차장이 굉장히 넓은데도 차가 꽉 찼습니다

 

 

 

 

차가 많으니 역시 사람들도 많겠죠 ^^

 

 

 

 

입장권과 자유이용권이 좀 비싸지만

신용카드 계약된 할인이나,

 

한복을 입고 가시면 50% 할인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시간대 별 다양한 공연이 있습니다!!

 

 

 

 

어제는 비도 오고 오늘은 날씨도 좋고

많은분들이 나들이 나오신듯 합니다 ^^

 

 

 

 

카드 할인에 문제가 있어서

와이프는 입장권만 끊었습니다.

 

 

 

입장하면 한국 사극드라마의 명소 답게

사슥 드라마 축제도 합니다

 

 

 

 

외국인도 많습니다

 

소원의 돌탑도 있는데요

 

 

 

불우이웃 돕기 기부를 좀 하시고

소원탑의 돌탑에 소원을 다실수 있어요.

 

물론 그냥 써서 다시는분들도 있습니다.

아들에게 돈을 주고 기부하게 하고

소원을 쓰라 했습니다

 

 

 

아들의 소원은.....

 

 

소원이 이뤄질까요? ㅋㅋㅋㅋㅋㅋ

 

 

 

 

처음 간곳은 담뱃대 공방 인데요

 

 

 

 

외국분이 한참을 신중하게 고르시더니

기념품으로 한개 사시더군요

 

 

 

 

민속촌에 왔으니 엿 정도는 먹어줘야죠

 

 

 

 

달달한 옛날찹살 엿을 먹으며

한국민속촌 구경을 합니다~ ☆

 

 

 

 

우리나라의 전통 옛날 집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극으로 유명했던 대장금을 촬영했던 곳입니다

 

 

 

 

 

입장료와 자유이용권 50% 할인을 위해

한복을 입으신분들이 몇몇분들이 보입니다

민속촌 직원이 아닙니다~

 

 

 

수라간 체험하실수도 있습니다.

 

 

 

 

연자방아는 맷돌처럼 돌리며 곡식을 빻는

방아 입니다

 

 

 

 

사극에서 많이 보셨죠?

관아 입니다.

 

오늘날의 경찰서죠 ^^

 

 

 

관아를 가기전에 먹거리를 그냥 지나칠순 없죠

장터 꼬치구이 판매하는데

냄새가 너무 먹고싶어 냄새에 끌려 왔습니다

 

 

 

 

먹음직 스럽죠?

 

닭꼬치가 아닙니다

 

 

 

 

삼겹살꼬치 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막걸리 한사발하고 딱~!!

 

 

 

 

관아를 찾았습니다

 

못된 사또라고 합니다

이유는 때리기만 한다고 해서라네요 ㅋㅋㅋ

 

연기가 끝나고 관광객과

사진도 같이 찍으시고

은근히 인기가 있으십니다

 

오래전에 자주 왔을땐 이런건 없었던거 같은데

재밌어 졌습니다

 

 

 

사또가 " 역모를 꾸민자가 누구냐!!" 하고

고문을 하면

 

죄인은 벌떡 일어나 

이사람이 시켰다고 하며 관광객을 지목해서

앉힙니다. ㅋㅋㅋ

 

 

 

외국인 입니다..  ㅋㅋ

 

 

지목한 죄인은 당당합니다

빨리 심문하라고 ㅋㅋㅋㅋ

 

 

못된 사또는 죄인의 죄를 어설픈 영어로

심문하면서 관광객 모두들 빵 터집니다.

 

 

 

 

심문이 끝나고 무죄가 인정되자

또 주리를 틉니다 ㅋㅋㅋㅋ

 

외국인 저분 정말 재밌어 하시더군요

끝나고 나오시면서

 

다른 외국인분들과 재밌어서

마구 웃으시면서 즐거워 하시는 모습 보니

우리나라를 즐겁게 관광하신것 같아 

저도 기분이 좋더군요

 

사또가 죄인의 곤장도 칩니다 ㅋㅋㅋ

사진은 찍었는데 생략~

 

곤장을 치는데 관광객들은

곤장의 모서리로 치라고

우스게 소리도 하십니다

 

너무 재밌었습니다

 

 

 

 

그네를 체험할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볼수 있는

박물관도 있습니다.

 

 

 

 

짜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동산에 왔습니다

 

한국민속촌에도 놀이공원이 있다는거 아시죠?

 

 

 

 

4~5년전에 왔을땐 놀이 기구가

많지 않았던것 같은데 많이 생긴것 같네요~ ^^

 

 

 

 

다얗한 놀이기구를 즐기실수 있고요

서울랜드나 에버랜드처럼 줄을 길지도 않아

한시간 이상씩 안 기다려도 됩니다

 

 

 

 

열심히 놀고 나서 휴식 TIME ~☆

 

 

 

 

범퍼가도 있습니다

우리 아들은 재밌다고

저랑 추격전을 하면서 3번이나 탔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문어 꼬치를 팔아서 맛있어 보여 샀습니다.

 

 

 

 

맛?!! 문어 맛입니다 ㅋㅋ

통통한 쫄깃한 문어 다리살이 맛있습니다.

 

 

 

 

 

귀신전 내에서는 귀신 사진 찍지 말라 해서

안에서는 사진을 찍지 않았습니다.

 

달걀 귀신등

리얼하게 나타납니다.

보실분들은 주의하세요 ㅋㅋㅋ

 

 

 

 

요건 외부 배경 중 하난데 섬듯하죠?

 

 

 

 

세계 민속관도 있구요

각국의 문화와 의식주 생활을 보여줍니다.

 

 

 

여러 나라가 많은데

몇곳만 사진 올립니다

 

볼거리 정말 많은 한국민속촌 입니다 ^^

 

 

 

 

아침먹고 가서 해질녘까지

잘 놀고 왔습니다

한국민속촌의 폐장 시간은

계절마다 조금씩 다른데 18시 00분 입니다

 

 

이웃님들 즐거운 한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