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일상

향기 나는 초 만들기~♬

수기야 2015. 11. 6. 00: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가족 블로그 수기 입니다

 

 

시중에 향기 나는 초를 많이 팝니다

 

가격도 비싼것 부터 천차만별이죠.

 

우리집은 초를 많이 애용하는데

와이프가 향기 나는초를 만든다 해서

같이 만들어 봤습니다.

 

 

사실....

만드는게 간단헤서 와이프가 다 만들었죠..

저는 거의 사진만.. ㅋㅋㅋ

 

 

 

집안에서 음식을 하실때

생선과 같은 음식을 조리한 냄새나 쾌쾌한 냄새

그리고 공기 정화를 위해

초를 켜두시면

실내 공기가 많이 산듯해집니다.

 

게다가 초에서 향기까지 나면 더 좋죠.

그래서 우리 가족은 가끔씩 초를 켜 놓습니다.

 

 

 

 

요것이 초의 심지를 세우기 위한 도구 입니다

 

이미 초심을 세워 작업을 해놓은터라

몇개 안남았네요

 

 

 

 

요것은 초의 심지구요

촛능이 발라져 있어 빳빳합니다.

 

 

 

 

그리고 초를 만들때 넣어줄

프라그랑스오일, 향기오일 입니다

 

아카시아

라일락블라섬

두가지 향으로 했습니다.

 

 

 

 

요렇게 심지 받침대를 바닥에

양면테이프로 붙이고 심지를 세워 줍니다.

 

 

 

 

용기도 판매를 하지만

구매는 안했구요

 

이건 집에 안쓰는 유리 용기를

싹~ 모아서

준비 했습니다

 

 

 

 

골든왁스에요.

초의 원재료 입니다.

 

 

 

 

집에 못쓰는 주전자에 넣어서 녹입니다

 

검색해보면 중탕에 녹이라는데

언제 그렇게 녹이나요...

 

 

 

 

 

가스랜지 제일 약한 불에 살살 나무 젖가락으로

저어주면서 녹이면 됩니다

 

 

 

 

잠시만 데우면 물처럼 녹습니다.

 

끓이시면 안되고 거의 다녹으면 불을 끄세요~

 

참고로

전자렌지에 녹이는 방법도 있다 합니다

 

 

 

 

프라그랑스오일을 넣어줍니다

녹은 골든 왁스에 녹인 양에 약 10%정도로 넣고

잘 저어 줍니다.

 

 

 

 

 

잘 부어 줍니다.

 

 

 

 

끝났습니다.

 

 

 

 

기울어진 초의 심지는 중간으로 오게끔

굳을때 까지 잘 받쳐줍니다

 

 

 

 

바닥부터 서서히 굳어갑니다

 

 

 

 

다 굳었습니다

 

 

 

 

어떤분들은 붓고 난후

표면에 꽃잎도 띄워 놓고

이쁘게 하기도 하고 그러던데..

 

그런짓은 안했습니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네모난 컵에 만든 초가 제일 예쁘네요

 

위로 길게 나온 심지는 적당하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다쓰고 난 유리 용기는 버리지 말고

녹여서 잘 닦아낸 후 또 만들어 쓰면 됩니다

 

 

어때요?

한번 만들어 보실레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